[일산맛집/한우천국] 눈과 입 그리고 주머니 까지 행복한 한우천국!!!


볼 일이 있어서 서울가는 김에 지난번에 제가 소개해 드린 알퐁소, allo&lugh 할인매장 을 다녀왔어요.
출산을 하고, 와이프와 이렇게 다정하게 드라이브겸 쇼핑을 하기는 오랜만이 어서 쇼핑과 드라이브에 빼놓을 수 없는 맛집식사를 위해 잊지않고 맛집을 미리 검색해서 다녀왔습니다.

그러고 보니 알퐁소, allo&lugh보다 먼저 글을 쓰네요!!
그만큼 만족했기 때문이겠죠? ㅎㅎㅎ




[일산맛집/한우천국] 눈과 입 그리고 주머니 까지 행복한 한우천국!!!

제가 찾아간 곳은 한우천국 입니다. 아울렛이 있는 덕이동과는 15분 (네비시간, 실제로는 20여분 정도거리 인듯함) 거리에 있어서 거리상으로도 제격이었고, 블로거들의 평가도 괜찮아서 선택하였답니다.

몇몇 블로거들에게 소개된 것을 보고 갔기 때문에 대충은 알고 갔습니다만, 그래도 막상 가보니 조금 외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변에 식당이 꽤 많은 것으로 봐서는 식당가로 유명한 동네인듯 하기도 했습니다. 
한우천국은 간판도 크고, 주차장도 커서 한번에 찾을 수 있었습니다. 



한우천국 파노라마 샷입니다.^^
건물이 조금 작게나온듯 하지만 상당히 넓은 편입니다. 또, 주차장이 보시는 것처럼 으리으리하게 크답니다. 주차장 걱정은 안하셔도 될듯합니다. ^^ 제가 방문한 시각은 오후 2시 30분 경이었는데, 늦은 점심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맛집이라 그런지 차량과 손님들이 꽤 많았답니다. ^^



입구에는 이런 사진들이 붙어 있습니다 싸인은 아니었고, 사진들만 붙어 있어서 일단 찍기는 했는데, 어떤 인연이 있는지는 못 여쭈어보았네요^^ 



일단 실내에 들어가면, 이런 정육점냉장고와 고기들이 손님을 반겨준답니다.
한우천국 정육코너에서 고기를 선택하면 바로 옆 테이블에서 고기를 바로 구워서 먹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저렴하게 한우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정육시스템인듯합니다. ^^

뭐 춘천에도 비슷한 시스템의 한우식당이 있지만, 여기만큼 저렴하지는 못합니다.
생각보다 가격이 많이 저렴했습니다.



고기들은 위에 보시는 것처럼 부위별로 그람별로 정리가 되어 있어서, 손님들의 취향과 식성에 맞게 고르면 됩니다.!!
뭐 부위별로 비싼 고기들과 조금 저렴한 고기들로 되어 있는데, 저는 모든 부위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셋트를 선택했답니다.



바로 암소한마리!!!
이거 하나면, 한우암소의 여러부위를 맛볼 수 있답니다.!!
한우에 대한 다양한 맛을 즐기시려면 이것 만큼 좋은 선택 도 없을 듯합니다.!!

뭐, 등심과 꽃등심에서 살짝 고민하기는 했지만, 결론은 역시 암소한마리 였답니다.!!



정육냉장고 옆에 보면 이렇게 손님을 맞이할 준비가 된 밑반찬들이 있었습니다.!!
뭐, 반찬들은 셀프이기 때문에 모자른 손님들은 추가로 직접 가져다 먹을 수 있었답니다.



한우천국의 실내사진입니다. 시간이 늦은 오후 2시 30분임에도 실내는 손님으로 북적되었답니다. 제가 식사를 하는 동안에도 손님들은 오고 가고를 반복할 정도로 장사가 꽤 잘되었답니다.



자리에 가서 바로 앉으니, 마블링이 환상적으로 보이는 암소한마리 가 통째로 배달되어왔습니다.
생각보다 색상이 곱고 부드러워 반사적으로 셔터를 남발했답니다.



위쪽에 보이는 고기가 한우 꼬리뼈 등심이랍니다. ^^



이건 음..... 벌써 까먹었네요 -0- 
그외에 살치살, 우삼겹, 부채살 등등이 있었습니다. -0-



소한마리를 구워도 될 정도로 화력이 좋은 숯이 준비되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고기를 구울 시간!!!



고기전에 밑반찬으로 준비된 몇가지 들을 소개해봅니다.
소스와 함께 준비된 양파는 제가 한 다섯 접시는 먹은 듯합니다. 굉장히 부드러운 한우와 잘 맞더라구요!!









이제 본격적으로 고기를 올려보았습니다.!!
스테이크도 레어로 먹는 저이기에 자신있게 고기를 듬뿍 올렸는데... 생각보다 불이 쎄더군요!!
그래서 급하게 불조절을 하였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여러분들은 고기를 2~3개 정도만 올려서 구워드시기 바랍니다...)




예전에 나온 '파스타'에서 그랫었나요? 한우는 2번만 뒤집어야 한다고...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0- 
암튼 그 기억을 되살려 열심히 구워보았습니다.



그리고 아주아주 열심히 가위질을 했습니다.
너무많은 고기를 구운덕에 말이죠 -0-



한우는 다 익으면 질겨지기 때문에 위에 보이는 것처럼 약간의 핏기가 있을 때까지만 살짝 구워서 먹어야 맛있답니다.
그래서 저는 핏기만 없으면 먹는다는 강호동처럼 해보려고 하였으나, 조금 겁이 나더군요 그래서 조금 더 구워서 먹었습니다.



요곤 등심줄기에 있는 심 같은데, 쫄깃한 맛이 굉장히 남달랐답니다.
이 사진을 보고 있노라니, 다시 먹고 싶어지네요 ^^



모자른 밑반찬은 위에 보이는 것처럼 셀프코너가 마련되어 있어서 필요한 만큼 충분히 먹을 수 있었습니다.
공짜라면 열심히 먹는 저와 시호엄마는 열심히 애용했답니다^^



본격적으로 먹기전에  양파와 상추를 한입 크기로 싸보았습니다.
정말 먹음직 스럽지 않나요? ㅎㅎ
지금도 입가에 침이고이네요... 



한국인은 밥심이죠? ㅋㅋ
저는 고깃집에 가서도 꼭 된장찌게를 주문해서 밥을 먹을 정도로 밥을 챙겨먹는 편입니다.(공기밥만 추가하면 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가서도 어김없이 주문했는데, 이 날은 특별히 많은 블로거들이 맛있다고 추천한 우거지탕을 주문 해 보았습니다. 



헉...
그런데, 이래도 되는 건가요??? 우거지창에 이렇게 고기가 많아도 되는건가요??? 우거지탕에도 이렇게 고기들이 적지않게 들어있었답니다.
이건 뭐, 우거지탕 한그릇만 먹어도 배부를 정도로 양도 많았구요...



우리 시호엄마는 저와는 반대로 냉면애호가라 고깃집만 가면 시키는 비빔냉면!!
한우천국에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잠시의 망설임도 없이 바로 주문했지요^^



면은 조금 소면 같기도 해서 제 입맛에는 안맞았지만, 냉면을 워낙 좋아하는 시호엄마는 굉장히 맛있다 칭찬 을 하더라구요^^ 뭐, 입맛은 개인차가 있으니까요^^ 근데, 물냉과 비냉중에 대부분 비냉을 드시죠? 시호엄마는 항상 비냉만을 주문해서... 


가격표가 정리된 메뉴판도 있지만, 한눈에 보시라고 빌지를 찍어보았습니다.
제가 주문한 한우암소함마리와 기본상차림2인, 그리고 우거지탕, 비빔냉면이 표시되어 있네요 ^^
고기도 그렇게 푸짐하게 들어가 있는 우거지탕이 5천원 이라는 것은 지금생각해도 정말 싼 편이네요^^



고기 이외에도 현수막에 보이는 것처럼 한우국거리, 불고기, 사골, 우족, 꼬리등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아래에 써있는 문구입니다.

"100% 한우가 아닐시 가게를 몽땅 다 드리겠습니다.!!"  

뭐, 1억 배상~ , 공짜 등 이런 것은 들어봤지만, 가게를 몽땅 드린다니!!!
참 믿음이 가는 문구네요!!



집으로 향하기전 둘러보았는데, 건물 오른쪽에 이런 하우스 시설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겨울에 손님이 많으면, 여기서 먹기도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러고보니 Tv에서 본 것 같기도 한 낯설지 않는 비닐하우스였습니다.

한우천국을 나서면서 시호엄마가 '배불리 참 잘먹었다!!' 라는 말을 했습니다. 
늘 맛있는 음식 사줘야지 말만 했었는데, 좋은 한우를 이렇게 저렴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덕이동 아울렛으로 향하는 제 발걸음은 가볍고, 콧노래가 절로 나오게 하는 행복한 늦은 점심이었답니다. ^^


** 내일은 덕이동 아울렛과 시호 옷구경 시켜드릴게요 ^^


상호 : 한우천국
전화 : 1666-1592
주소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대자동 834-8번지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고양동 | 경기 고양시 덕양구 대자동 834-8 (동헌로 254)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