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어플 / 유세이] 안드로이드어플 Usay주소록


갤럭시탭의 출시와 함께 뿜뿌의 기운을 얻어, 몇일동안 아는 거의 모든 채널을 동원하여, 갤럭시탭을 손에 넣었습니다. 남들보다 하루라도 먼저 받기위한 필살의 몸부림이었으나, 회사 회식관계로 출시 다음날 받아 볼 수 있는 기회를 날려버렸습니다. 그리고 예약자들에게 밀리고 밀려, 하이마트에서 꼬박 일주일만에 갤럭시탭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탭은 기존에 사용하던 베가와는 차원이 다른 신세계였습니다. 신세계에 빠져들 때 쯤 누구보다도 앞서 좋은 어플을 확인하고 사용하고자 이것 저것 많이 헤매었습니다. 그 과정속에서 알게된 어플이 하나 있어 여러분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안드로이드어플 - Usay주소록



[갤럭시탭 어플 / 유세이] 안드로이드어플 Usay주소록

스마트폰 유저라면, 친구들의 추천 또는 아는 지인들의 성화에 못이겨 설치할 어플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 중에 하나가 카카오톡 일 것입니다. 처음 설치할 때와는 다르게 쓰면 쓸수록 그 존재 가치가 점점 커져만 가는 것이 바로 카카오톡 어플일 것입니다. 저 또한 스마트폰을 받고나서 최초 설치한 어플 10개 중에 하나였고, 가장많이 사용하는 어플중에 하나입니다. 제가 지금 소개해드릴 어플이 카카오톡 과 같은 개념의 어플이라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카카오톡과 같은 개념이라는 것은 이해를 돕기위한 것이지, 결코 같지 않습니다.  Usay(유세이) 가 훨씬 더 우월하기 때문이죠...)

Usay(유세이) 는 아이폰어플로 먼저 개발되었고, 안드로이드로 12월 1일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안드로이드마켓 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카카오톡과 비슷한 인터페이스와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기본개념인 주소록의 기능을 충실히 이행하는 어플이고, 갖가지 숨은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 Must Have Item!! 중에 하나라고 보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 "유세이" 또는 "Usay"라고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하면, 다음과 같이 프로그램 목록에 나타나게 되고, 실행하면, 오른쪽과 같이 화면이 나타나면서 실행되게 됩니다. 갤럭시탭을 이용하여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였는데,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것 처럼 약간의 유격이 발생하는 것 이외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최초 설치하고,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며, 약관에 동의하고 확인을 하게 될 경우에는 핸드폰번호를 입력하게 됩니다. ^^ 본인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



회원가입인증 페이지에서 별명을 입력합니다. 이 별명은 설정 부분에서 추후에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 그러므로,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입력하세요... 저는 저의 블로그 닉네임인 벼룩이를 입력하였습니다.
입력을 마치고 완료를 클릭하면, 주소록을 동기화 합니다. 여기서 주소록의 범위는 핸드폰에 저장된 전화번호와 구글(Gmail), 트위터, 페이스북의 주소록  전부입니다. 저 같은 경우 트위터 팔로워의 수가 2,000정도가 되다보니 시간이 조금 오래 걸렸습니다. 저보다 많은 분들은 얼마나 더 걸릴까요 -0-;;



동기화가 진행되면, 이용가이드 페이지가 보이게 되고, 간단하게 살펴본 후, 서비스시작을 클릭하면 위에 보이는 거서럼 추가가 되어 있습니다. 새로등록한주소와 내 주소록의 그룹별로 정열 이 되어있습니다. 검색을 이용해서 찾을 수 있는데, 초성검색이 가능하므로,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저보다 먼저 제 와이프의 폰에 어플을 설치하였는데, 등록그룹에 저렇게 사진과 함께 보여집니다. ^^ 사진을 클릭하면, 대화하기, sms보내기, 전화하기 등이 보여집니다.  카카오톡 에서는 볼 수 없었던 sms보내기 가 보이는데,  Usay(유세이) 를 설치하지 않은 사람에게도 바로 sms를 보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위에서 대화하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고, 메시지를 입력하면, 어디서 많이 보던 화면처럼 보여집니다. ^^ 화면의 클립 or 카메라를 클릭하면 사진을 전송하거나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 또한   카카오톡 과 비슷합니다.



sms보내기와 전화히기를 클릭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번호선택창이 뜨게 되고, 각각 sms보내는 화면과 전화 거는화면으로 넘어가게됩니다. ^^ 



대화화면은 처음에는 아무 것도 없지만, 한번이라도 대화를 하고 나면, 대화기록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남아있습니다. 그래서 언제든지 다시 대화글을 보고 대화를 계속해 나갈 수 있습니다. ^^



추천친구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새롭게 친구가 추천 되기도합니다. ^^



마지막으로 설정 부분에 들어가면,  Usay(유세이) 의 여러가지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살펴보면 프로필설정과 내정보 설정, 아이디연동 등이 있습니다.


[##_http://thefleastory.com/script/powerEditor/pages/1C%7Ccfile30.uf@125E661D4CFBB584155B26.jpg%7Cwidth=%22480%22%20height=%22410%22%20alt=%22%22%20filename=%22%EC%95%88%EB%93%9C%EB%A1%9C%EC%9D%B4%EB%93%9C%EC%96%B4%ED%94%8C%EC%B6%94%EC%B2%9C_%EC%9C%A0%EC%84%B8%EC%9D%B409.jpg%22%20filemime=%22image/jpeg%22%7C_##]

프로필 설정은 카카오톡 에서는 텍스트로 간단하게 설명할 수 있었지만, 선택사항 4가지와 오늘의 한마디로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부분이 참 좋았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이 하나 남았습니다. 바로  Usay(유세이) 홈페이지와의 연동 입니다. 어플리케이션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홈페이지와 연동이 되어서 주소록이 자동으로 백업되고 저장되어서 주소록을 보다 효과적으로 보관,관리 할 수가 있습니다.



Usay(유세이) 를 연동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서의 회원가입이 필수 입니다. 기존의 회원일 경우, 로그인하시면되고, 그렇지 않을 경우,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면 위와 같이 하나도 없는 것으로 나오지만, 어플리케이션에서 아이디연동을 하시면 어플에 보여지는 주소록들이 인터넷화면에 보여지게 됩니다. ^^



등록이 되고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멘션하듯이 글을 달면, 바로 대화가 전달됩니다. ^^ 이 부분이 카카오톡 과 차별화 되는 중요한 요소 라고 생각합니다. ^^ 직장인들 같은 경우 스마트폰만 지속적으로 볼 수 없어서 확인이 불가능하나, 화면에 이렇게 메시지가 전달된다면, 보다 쉽게 확인이 가능할 듯합니다.



어플에서 가져올 수 있는 주소록 이외에도 통홥주소록부분에서 외부메일에서 가져오기 를 선택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선택창이 나오게 되고, 확인을 하게되면, 내 이메일 계정에 등록되어있는 친구들이 네이버(선택한 메일계정) 그룹으로 불러오게 됩니다.



불러오기가 된 제 네이버 친구들 번호입니다. ^^

인터넷과 어플을 통해서 그동안 정리되지지 않았던 트위터와 Gmail, 페이스북 그리고 각 포털사이트의 메일에 저장된 주소록까지 한번에 관리가 가능 해지게 되었습니다. 바로 Usay(유세이)덕분에 말이죠...

한가지 흠이라면, 카카오톡 처럼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설치한 사람이 소수 이지만, 이렇게 막강한 기능을 가졌으므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설치하고 사용하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이패드에서도 확인해 보니 잘되었습니다. 다만, 전화하기 부분이 빠져있습니다. ^^ ㅎㅎ(아이패드 전용으로도 나와줬으면 좋겠네요^^)

이미 카카오톡이라는 쉽지않은 적수가 있지만, 인터넷과 어플을 연동하고 여러관계(이메일, 트위터, 페이스북)에 있는 사람들과도 쉽게 이야기 하거나 관리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기 때문에 소셜네트워크 시대에 필수어플 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