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어떤것으로 해야 될까?? 소중한 우리아이를 위한 태아보험!!!


여러분은 어떤 태아보험 드셨나요??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호기심에 클릭하신 분들도 계시지만, 태아보험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기 위해 찾으시는 분들이 더 많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태아보험에 대해서 이것 저것 알아보고 오랜 시간 고민을 했었으니까요^^

예전 같았으면 친구의 소개나 주변 지인들이 하는 보험회사에 직접 전화로 물어보는 경우가 많았겠지만, 요즘 같은 시대의 신세대 어머니들은 누구에게 물어보기 전에 컴퓨터를 먼저 켤 것입니다. 저와 제 아내도 그러했으니까요^^

하지만, 예전에는 몇개 되지 않던 보험회사들이 이제는 수를 헤아릴 수도 없을 정도로 많이 생겨났고, 그 회사들이 너도나도 상품들을 출시하다 보니 어떤 상품이 좋은 것인지 알수가 없으며, 도통 비교가 되지 않아 그제서야 주위에 임신을 하거나, 출산한지 얼마 되지 않는 친구들에게 전화를 해서 물어보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해서 물어본 질문에 대한 답으로는 대부분 "어느 회사 얼마짜리 했어" 또는 "다 거기서 거기야 아무거나 들어" 라고 말하는 대답들을 듣게 됩니다. 그래서, 예비엄마들과 예비아빠들은 다시 컴퓨터 앞에 앉게 됩니다.

지금 이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들 그렇지 않으신가요??
처음으로 보험을 알아보기위해 정보를 찾으시던, 다른분들의 말을 여쭙고 나서 이 글을 보시던, 좋은 정보를 전해 드렸으면 하는 바람에서 제가 태아보험을 선택한 계기와 어떤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것인 가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태아보험 - 해택도 중요하지만, 태아보험의 목적을 생각해보자!!!

일반 건강보험과는 다르게 태아보험은 보험을 가입하고, 보험금을 납부하는 즉시 혜택을 받게 됩니다. (생명보험과 상해보험은 보험가입후 최소 3개월 정도의 유예기간이 있어 100%적용을 받게됩니다.) 그러므로, 태아는 보험적용을 바로 받아볼 수가 있는 것이죠.

태아보험을 드는 목적부터 확실하게 정립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야 좋은 보험이 무엇인지를 선별할 수 있게 될 테니까요.



태아보험 VS 어린이 보험

-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은 별개의 상품이 아니다. 태아보험은 어린이 보험에 태아에 관련한 특약을 추가로 가입하는 것을 말한다. 즉 태아보험은 어린이 보험의 일종이다. 따라서 태아가 출생을 하게 되면 보험기간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 어린이보험의 피보험자로 변하게 된다. 태아보험이라는 명칭은 다만 편의를 위해서 구분한 것일 뿐이다.

태아보험으느 태아의 선천이상, 저체중 출산, 주산기 질병 및 신체 장해 등 4가지에 대하여 보장을 합니다.
생명보험이든 손해보험이든 선천성 질환은 보험금 면책(보장에서 제외)입니다. 하지만 태아가 출생하여 질병에 걸리면 거의 대부분 선청성 질환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태아보험에서는 어린이보험과 달리 선청성 질환을 보장해주어야만 합니다. 

* 임신기간에 따라 보험가입 제한
* 가입기간 : 임신확인순간 ~ 출산 하루전(단, 특약담보 가입시 임신 21주 6일 이전만 선택가능)
* 쌍둥이 출생시 먼저 출생한 1인만 보장, 후에 태어난 자녀는 어린이보험으로 가입
* 남아기준으로 보험료를 내고 여아가 출생할 경우 보장보험료 여아 차액분은 적립보험료로 전환되어 만기환급금에 합산되어급
* 태아보험의 피보험자는 태아이지 어머니가 아니기 때문에 산모의 제왕절개 수술비는 지급받지 못한다.
제왕절개에 대한 보상은 산모가 가입한 건강보험에서 보상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야 된다.
(참고 : 일부 보험사의 태아보험에서 산모의 사망을 보장하는 특약이 있음)
  (출처 : 현대해상 보험약관)


위의 보험에서 알 수 있듯이 태아보험은 어린이 보험의 연장에 있는 보험이며, 어린이 보험에서 보장 받지 못하는 선청성질병에 관한 보장을 받기 위해 드는 보험입니다.

그러므로, 태아보험은 혹시나 있지 않을 소중한 우리아이를 위한 말그래도로 "보험"인 것입니다.


태아보험 - 그럼 어떻게 보험을 선택해야 하는 거지???

위에 "태아보험 Vs 어린이 보험"에서 살펴본 것처럼 특약담보가 가능할 때 들어야 태아보험으로서의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22주 이전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22주를 놓친 산모들일 경우, 궂이 태아보험으로서 적용을 받을 수 없으므로, 어린이 보험을 가입해야 합니다.



☆ 보험비교견적안내 바로가기 - 무료보험비교를 통하여 저렴하게 태아보험 가입이 가능.


그럼, 태아보험(어린이보험)의 가입요령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태아보험은 가입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22주 이전에 가입)
    (아이의 선천질환을 보장받기 위해서)

2.아아가 어릴수록 보험가입은 필수

3. 남자아이라면 청년기까지 길게 보장이 가능하도록 가입

4. 질병과 사고를 종합적으로 보장해주는 상품

5. 입원보장이 큰 상품이 좋음

6. 만기환급율이 높은 상품을 선택(99%환급 가능 -> 중도인출제도 활용, 필요자금 확보 가능)

7. 보험료가 부담된다면 표준보장형으로 가입


태아보험 - 그럼 어느회사가 좋은거지??

태아보험을 가입하실 예정이라면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의 각각의 장점과 단점을 파악하고 보장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시는게 중요합니다. 고액의 보장만을 생각하시면 생명보험사의 태아보험 상품이 좋을것이고, 내 아이에게는 큰 사고보다는 살면서 사소하게나마 다치는 것에 대한 보장을 원하신다면 손해보험의 태아보험 상품이 좋을 것 입니다.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의 차이점

생명보험은 폭넓은 보장과 고액의 보험금이 지급되는 정액보장의 장점이 있습니다. 손해보험은 실제 지출한 비용을 보장해주는 실손보장을 장점으로 둘 수 있습니다. 암/재해/선천이상등의 질병은 생명보험의 보상 금액이 월등히 높게 책정되어져 있고, 손해보험은 생명보험보다 이러한 보장이 적거나 아예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험을 가입하시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비교를 해보고 필요한 보험으로 가입을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생명보험은 정액보상으로 큰 금액을 받을 수 있지만 보험료가 비싸고 손해보험은 실생활에서 지출한 의료비만큼 보상을 해주기때문에 실용적이며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험회사마다 특징도 다르고, 어머니들마다 원하는 보험의 형태 또한 다르기 때문에 어느 보험이 단적으로 좋다. 나쁘다를 말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어떤 보험이 좋은지에 대한 판단이 서지 않는다면, 각 회사별로 정보를 확인하고,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태아보험 관련사이트 모음 ☆

☆ 현대해상 태아보험 - 지급여력이 좋은 현대해상, 폭 넓은 보장범위와 훌륭한 서비스.
☆ 메리츠몰 태아보험 - 요즘 인기가 많은 메리츠화재, 보장대비 보험료가 저렴하다.
☆ 삼성화재 태아보험 - 혜택도 보장도 역시 폭넓은 삼성.